http://kr.battle.net/heroes/ko/blog/20391074/%EB%93%B1%EA%B8%89%EC%A0%84-%EC%8B%9C%EC%A6%8C-3-%EC%97%85%EB%8D%B0%EC%9D%B4%ED%8A%B8-%EB%B0%8F-%EB%B3%B4%EC%83%81-%EC%95%88%EB%82%B4-2016-12-07
리그 배분 비율 조정
저희는 등급전 매 시즌에 걸쳐 리그 배분 비율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으며, 리그 시스템의 전반적인 상태를 향상시켜 나갈 수 있는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할 예정입니다. 시즌 3 시작과 함께, 실버와 골드 등급의 플레이어 수가 조절되어 비슷한 수의 플레이어가 속하게 될 것입니다. 또한, 다이아몬드 등급의 플레이어 수를 이전 시즌보다 약 절반으로 감소시켜 상위 리그로 향하는 여정이 더욱 뜻 깊게 느껴지도록 만들 예정입니다.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리그 크기를 살펴보며, 필요할 경우 향후 시즌에 추가로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.
배치 경기
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에 추가로, 다음 시즌이 시작된 후 첫 번째 등급을 배정받기 위해서는 10경기의 배치 경기를 치러야 합니다. 또한, 등급전 모드에서 최대한 정확한 정보로 대전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동안 등급전을 플레이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의 배치를 초기화할 예정입니다.
플레이어가 지난 시즌 팀 리그에서 최소 15 게임을 완료하지 않았으나 영웅 리그 경기를 상당수 플레이했고, 영웅 리그 MMR이 팀 리그 MMR과 꽤 차이가 날 경우에는 해당 플레이어의 팀 리그 첫 등급 배치에 영웅 리그 MMR을 기준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.
영웅 리그 또한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. 플레이어가 이전 시즌 영웅 리그에서 최소 15 게임을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어떤 게임 모드를 더 많이 플레이했는지에 따라 플레이어의 영웅 리그 첫 등급 배치에 일반 선발전 MMR 또는 빠른 대전 MMR을 기준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.
또한, 모든 플레이어에 대한 대전 상대 검색 시스템의 확실성이 다시 감소하여, 이번 시즌 시작 후 첫 몇 경기 동안 등급이 조금 더 쉽게 올라가거나 내려갈 것입니다.